Boryeong volunteer center

사)보령시자원봉사센터

HOME  >  센터소개  >  인사말

인사말

만세보령 시민여러분! 사)보령시자원봉사센터 방문을 환영합니다.

지난 2020년에는 코로나19와 긴 장마, 태풍으로 모두가 어려운 한 해를 보냈습니다.

우리 조상들께서는 상부상조의 민간협동체인 ‘두레와 품앗이’로 어려운 농사일을 서로서로 도왔으며, 계(契)를 통하여 계원의 상부상조ㆍ친목ㆍ통합ㆍ공동의 이익으로 국란을 극복하고 유구한 역사를 이어온 덕분에 도움받던 나라에서 도움을 주는 세계10대 강국으로 발전하였고 앞으로도 ‘더불어 함께’ 사는 정신은 영원히 이어 갈 것입니다.

자유 의사에 의해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건강한 시민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11만 보령시민과 함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2021년 신축년을 맞이하여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에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봉사할까?, 하는 막막한 생각을 하기 보다는 우보천리(牛步千里)의 자세로 ‘자신과 가족을 위한 활동’이라는 생각으로 자원봉사센터를 통하여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앞으로도 보령시자원봉사센터는 우리 고장 출신 토정 이지암 선생의 실학적인 사상과 민생을 구원하고자 하셨던 고귀하신 뜻을 이어받아 다 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하여 시민 여러분께서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도록 연계시스템 운영과 자원봉사자 등록 관리, 교육 등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면서 건강과 행복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사)보령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 상 영

안녕하십니까?사)보령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힘 자원봉사로 건강한 도시, 행복한 보령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자원봉사란?

많은 사람이 비가 오면 우산을 찾듯이 어려운 사람들이 제일 먼저 찾는 게 우리 자원봉사자들입니다.

아무런 조건 없이 아무건 대가없이 그 누구의 강요가 아닌 봉사자 스스로 사랑나눔 실천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원동력입니다.

내가 아닌 우리, 함께 더불어 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자원봉사 활동에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사)보령시자원봉사센터장 우준영